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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학년도 대학입학전형 합격자 학사안내서

(수시, 정시, 재외국민 전형 공통)

1

충 북 대 학 교

목 차

1

학사일정 1

등록금 납부 1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안내 1

장학생 선발 안내 2

학자금 대출 안내 3

학생생활관(기숙사) 안내 4

종합서비스센터 이용 안내 5

학생증 발급신청 5

신입생 도서관 이용안내 6

국제교류본부 어학강좌 안내 7

보건진료원 이용 안내 8

장애지원센터 지원사항 안내 9

기초대학수학 이수 안내 10

국어와 작문 이수 안내 10

학내 웹메일 및 무선랜(Wi-Fi) 이용안내 11

대학 직장예비군대원 신고 안내 13

학사안내 담당부서 및 전화 14

충북대학교 안내 15

<별첨> 장학금 신청서(서식)

<별첨> 학생증 발급신청서(서식)

2015학년도 대학입학전형 합격자 학사안내

(수시, 정시, 재외국민 전형 공통)

1

학사일정

구 분

일 정

비 고

등록금 납부

2015. 1. 30.(금) ~ 2. 3.(화)

농협 전 지점(가상계좌 입금 가능)

학생생활관(기숙사) 입주신청

2015. 2. 4. (수) 09:00 ~ 2. 8. (일) 23:59

학생생활관 홈페이지 참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2015. 2. 23.(월) ∼ 2. 28.(토)

단과대학별로 일정이 다름(별도 안내)

입 학 식

2015. 3. 2.(월)

추후 홈페이지 안내

등록금 납부(☎ 043-261-3899, 2043, 2047)

1. 납부대상자

- 수시모집, 재외국민 특별전형 합격자(등록확인예치금 납부자)

- 정시모집 합격자

2. 납부기간 : 2015. 1. 30.(금) 09시 ~ 2. 3.(화) 16시

3. 납부장소 : 농협 전 지점 (가상계좌 입금 가능)

4. 고지서 배부 : 충북대학교 홈페이지에서 고지서 출력<고지서 출력 : 1.29.(목) 09시부터 가능>

우편 발송은 하지 않음

- 고지서 항목 : 등록금, 학생회비, 오리엔테이션 참가비, 교재비, 동문회비

5. 등록금액 : 등록금 고지서 참조

6. 미등록자 처리 : 상기 납부기간 내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합격이 취소됩니다.

7. 유의사항

- 록금 고지서는 개별 교부하지 않으니 교부 기간 내에 본교 홈페이지에서 등록금 고지서를 하여 지정은행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 등록금 전액 면제자로서 등록금액이 ‘0인 합격자도 납부기간 내에 등록금 고지서 출력 시스템에 접속하여 ‘0원결제버튼을 클릭하여야 등록으로 처리됩니다.

- 수시모집 합격자의 등록확인 예치금 기납부액은 등록금액에서 공제되어 등록금 고지서가 부됩니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안내(☎ 단과대학 행정실 전화번호는 14페이지 참조)

1. 목 적

신입생에게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안내로 새로운 환경의 대학생활 적응능력과 자율성을

고취시켜 학구적 자세를 조기에 확립함은 물론 올바른 가치관과 충북대학인으로서의 자부심을

정립시킴으로써 바람직한 대학생활을 영위토록 하기 위함

2. 일정/장소 : 단과대학별 별도 안내 예정

장학생 선발안내(☎ 043-261-2027∼8, 3888)

1. 2015학년도 신입생 국가장학금·국가우수장학금·특별장학생·법정면제장학생

- 선발대상 : 수시모집·정시모집·약학대학 1차 모집 합격자 중 아래 요건을 갖춘 자

- 장학생 선발인원 : 해당자 전원

- 장학금 지급방법

국가장학금선발자 : 등록금 고지서 상 전액 납부 후 장학금 지급(학기 중 지급)

국가우수장학금 선발자 : 등록금 고지서 상 전액 납부 후 장학금 지급(학기 중 지급)

특별장학생 ~ 선발자 : 등록금 고지서 상 전액 납부 후 장학금 지급(학기 중 지급)

2. 신청서 제출{성적 장학생은 모집단위별 입학전형 총점에 의거 선발완료(별도신청 필요 없음)}

- 신청 기한 및 서류 제출

국가장학금 신청 : 2015. 2. 26.(목) ∼ 3. 11.(수) 예정

국가우수장학금(인문사회계,이공계) 신청 6~8월경(한국장학재단)

. 학업평가서 등 서류심사 통과자 대상으로 한국장학재단 평가위원 면접심사 후 선발

특별장학생 ~ 신청자 : 2015. 3월 중

- 제출 장소 : 충북대학교 대학본부(1층) 학생과 장학금 담당자(인편 제출)

- 신청 대상자 및 제출 서류

번호

선발 대상자

제출서류

*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0분위∼8분위)

1. 장학금신청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 장학재단 홈페이지 : http://www.kosaf.go.kr/

* 본교 홈페이지(학사/장학) 공지사항 참고

☏ (043) 261-2027, 2028, 3888

* 장학금 : 별도 공지 내역 참조

* 국가우수장학금 (인문사회계,이공계)

장애인 신입생 (복지(희망)장학생)

(장애등급 1급~3급, 청각장애 1급~4급)

1. 장학금 신청서(본교 학생과 홈페이지 탑재) 1부

2. 복지카드 또는 장애인증명서(주민자체센터 발행) 1부

☏ (043) 261-2027, 2028, 3888

* 장학금 : 등록금 일부 (입학금+C급)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국제적 규모의 대회

개인 입상한 자 (특별장학생)

1. 장학금 신청서(본교 학생과 홈페이지 탑재) 1부

2. 상장 원본 1부

3. 대회 팜플렛 1부

☏ (043) 261-2027, 2028, 3888

* 장학금 : 본교 학생과 홈페이지 참조

고등학교 재학기간중 본교에서 실시한 전국고교

문예백일장에서 입상한자 중 인문대학 어문학

과에 입학한 자 (특별장학생)

1. 장학금 신청서(본교 학생과 홈페이지 탑재) 1부

2. 상장 원본 1부.

☏ (043) 261-2027, 2028, 3888

* 장학금 : 본교 학생과 홈페이지 참조

고등학교 재학기간중 본교에서 실시한 전국고교

자연과학탐구캠프에서 입상한 자 중 자연계

열에 입학한 자 (특별장학생)

1. 장학금 신청서((본교 학생과 홈페이지 탑재) 1부

2. 상장 원본 1부.

☏ (043) 261-2027, 2028, 3888

* 장학금 : 본교 학생과 홈페이지 참조

새터민(북한이탈주민)학생 (특별장학생)

1. 장학금 신청서(본교 학생과 홈페이지 탑재) 1부

2.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 1부

3. 교육보호대상자증명서 1부

☏ (043) 261-2027, 2028, 3888

* 장학금 : 등록금 전액

국가유공교육보호대상자 (법정면제장학생)

1. 장학금 신청서(본교 학생과 홈페이지 탑재) 1부

2. 교육보호대상자증명서 1부(본인일 경우)

3. 대학수업료등면제 대상자증명서 1부(직계일 경우)

☏ (043) 261-2027, 2028, 3888

* 장학금 : 등록금 전액

장학금 신청서 : 충북대 홈페이지 학교안내 학교조직 학생과 장학자료실 탑재

학자금 대출 안내(☎ 043-261-3888)

1. 목적 및 필요성

- 저소득층의 고등교육기회 확대 및 학부모 세대의 학비 부담 경감

2. 대출 상품별 세부 안내 (한국장학재단 http://www.kosaf.go.kr☎1599-2000)

구 분

든든(취업후상환)

학자금

일반상환 학자금

농어촌출신대학생학자금

신청기간

2015. 1. 6.(화) ∼ 3. 25.(수)

1차 : 2015.1. 2.(금)~1.16.(금)

2차 : 2015.2.23.(화)~2.27.(금)

자격요건

대학 진학예정자 중

소득분위 1~7분위

(세자녀이상가구 소득분위 무관)

대학 및 대학원 진학예정자

중 소득분위 8분위 이상

*농촌거주6개월(180일)이상거주자 자녀

*학생본인 농촌 6개월(180일)이상 거주 농어업종사

신청연령

만 35세 이하

* 만 55세 이하

제한없음

대출한도

* 등록금 전액

* 생활비학기당 150만원

*대학 :4천만원한도

*5,6년제대학 및 특수대학원 :6천만원한도

* 전문대학원:9천만원 한도

* 생활비:학기당 100만원

* 생활비:학기당 150만원

상환방법

* 취업 후 상환기준 소득이상

발생 이후부터 20%를 국세청

에서 원천징수

*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분할상환/ 거치기간(최장10년)

을 선택하여 자동이체를 통한

매월 상환

*졸업후 2년후부터

원금균등분활상환

이자지원

* 이율: 14년도 현재 2.9%

(변동금리)

*이율:‘14년도 현재 2.9%

(고정금리)

*무이자

대출금지급

* 대출금 신청(학생)재단심사 승인

대출실행(학생)대학의 학생계좌로 입금(등록금납부)생활비는 학생 본인 계좌로 입

* 학생이 등록금납부 후

대학에서 학생계좌로

입금

기타제한

한국장학재단이 정한 일정요건

3. 신청절차

- 금융기관 공인인증서 발급 후 한국장학재단 회원가입 후 학자금 대출 안내에 따라 온라인 신청(학생 개인 가상계좌 등록 처리)

4. 유의사항

- 모든 제출서류는 제출일 기준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으로 하되 인터넷으로 발급된 서류도 제출 가능

- 개인별로 필요한 서류 종류는 학자금대출 신청서 작성을 완료한 후마이학자금 진행현황또는

학자금대출신청확인서에서 확인가능

5. 문의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 충북대학교 학생과 (043) 261-3888

학생생활관(기숙사) 안내(☎ 043-261-2926, 3193, 3674, 3675, 2931, 2932)

1. 학생생활관 입주안내 - 모집 정원: 4,063명남:2,032(50.01%), 여:2,031(49.99%)

구 분

본 관 (개성재, 계영원)

양성재

양현재

(유학생생활관)

양진재

진리관

정의관

개척관

계영원

지선관

명덕관

신민관

인의관

예지관

남학생

205

104

651

316

88

668

여학생

226

416

645

82

662

535

416

1,612

170

1,330

- 모집 대상(신입생): 2015학년도 수시, 정시 전형 합격자 및 예비 합격자

(신입생은 생활관 수용인원의 50% 범위 내에서 선발함)

- 신청 및 선발일정

- 생활관비 안내 (2015학년도 1학기 예정, 1일 3식 식비 포함)

구 분

일 정

방 법

비 고

입주신청

2015. 2. 4 (수) 09:00

~ 2. 8 (일) 23:59 <5일간>

인터넷으로만 접수

(충북대학교 - 종합정보시스템 - GUEST - 수험번호 로그인)

우대선발자

증빙 서류

제출

2015. 2. 2 (월)

~ 2. 8 (일) <기한엄수>

직접방문 및 우편접수

(2월 8일 도착 분까지만 인정)

우대증빙서류는 모집 공고일 한달 전 발급분부터 인정.

선발자

발표

2015. 2. 12 (목) 17:00 이후

개별확인

(충북대학교 - 종합정보시스템 - GUEST - 수험번호 로그인)

선발자는 개별통보하지 않음.

- 대학 및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직접 확인

등록 및

생활관비

납부

2015. 2. 13 (금)

~ 2. 16 (월) <4일간>

개별 고지서 출력 후 납부

(충북대학교 - 종합정보시스템 - GUEST - 수험번호 로그인)

개별고지서 출력

- 가상계좌, 인터넷뱅킹, ATM기,

은행창구 이용 등

기간 내 등록(생활관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입주포기로 간주하여 처리함.

건강검진서

주민등록등본 제출

2015. 2. 28 (토) ~ 3. 1 (일)

입주일 당일 방문 제출

흉부직접촬영이 가능한 의료기관

에서 건강검진서(검진항목 : 결핵)

를 발부.

건강검진서 및 주민등록등본을

입주일 당일 해당 생활관 1층

사무실(동장실)에 직접 제출.

건강검진서 발급까지 최소 2~3 소요되니 선발자 발표 즉시 해당 자는 검진 요함.

주민등록등본 발급 신청 시 본인

이외 세대원의 주민번호 뒷자리

보안(미기재)처리하여 발급 할 것.

결핵검진서 및 등본 제출 확인 후 열쇠 (출입키) 수령 및 비밀번호 수령 가능.

기한내 건강진단서 및 주민등록등본 (최근3개월 이내 발급분) 미제출시 선발취소되니 기한 필히 엄수 바람.

제출 시 진단서에 본인의 관, 학번, 이름을

반드시 기재 할 것.

최근 3개월 내 건강검진을 받은 생활관생은

결핵에 대한 결과가 포함 된 진단서를 재발

급 받아 제출해도 됨.

법정전염질환자 및 그 보균자와 단체생활

에 부적합한 자는 선발에서 제외함.

건강검진서 및 주민등록등본 중 하나만

미제출 시에도 선발이 취소됨.

• 2/28~3/1 미입주 예정자는 2월27일(금)

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함.

주민등록등본은 입주 후 1개월 이내 

 파기 예정

호실배정

2015. 2. 26 (목) 17:00 이후

개별 확인

(충북대학교 - 종합정보시스템 - GUEST - 수험번호 로그인)

입주일

2015. 2. 28 (토) ~ 3. 1 (일)

09:00 ~ 20:00

입학 및 개강일: 3. 2(월)

구분

개성재(진리관정의관개척관),

계영원

양성재

(명덕관신민관지선관)

양진재

(인의관, 예지관)

양현재

(등용관-유학생생활관)

주7일 급식

주5일 급식

주7일 급식

주5일 급식

주7일 급식

주5일 급식

식비불포함

주7일 급식

주5일 급식

2인1실

1,003,320

896,400

1,130,760

1,024,560

1,231,200

1,096,740

414,720

1,049,760

943,560

비고

운영기간에 따라 다름.

※ 2015학년도 확정 생활관비는 선발자 발표 시 입주등록 안내와 함께 공지 예정임.

기타 자료제출 및 문의

구 분

본 관(개성재, 계영원)

양성재(명덕관,신민관,지선관)

양현재(등용관-유학생생활관)

양진재(인의관,예지관)

전 화

043)261-2926, 3193

043)261-3675, 3674

043)261-3675, 2931

043)261-2926,3675,2932

F A X

043)261-2948

043)266-3679

043)266-2932

043)261-2948,

266-3679, 2932

E - mail

dorm2926@cbnu.ac.kr

홈페이지

http://dorm.cbnu.ac.kr

종합서비스센터 이용 안내(☎ 043-261-3305∼8)

1. 제증명 발급

- 대학 대학원의 각종 증명서 발급(재학, 성적, 졸업 등)

무료인터넷증명발급: 종합서비스센터 방문(N10-106)

- 각종 확인서 발급(장학금 수혜(미수혜) 확인서, 수강확인서 등)

- 장학 및 취업 추천서 발급

2. 학사업무

- 휴학 복학 처리 - 자퇴원 접수 처리

- 학적부기재사항정정원 접수 처리 - 종합정보시스템 비밀번호 초기화

3. 학사상담

- 교육과정, 졸업, 재입학, 교직이수, 복수전공, 전과, 다른 대학수학, 성적, 편입학, 유급,

학사경고, 휴학/복학, 계절학기, 등록/장학, 자퇴/제적, OCU이수 등 모든 학사 상담 및 안내

- 상담방법

전화(043-261-3305) 직접방문(본부1층 종합서비스센터)

충북대학교 홈페이지 개신골광장 학사 Q&A

종합서비스센터 홈페이지:

충북대 페이스북: [학사전문가 깨알정보] 주 2회 게시

4. 학생증 재발급 업무

재적생이 학생증을 분실하였거나 훼손되어 사용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

- 절차 : 신분증을 지참하고 NH관(농협) 1층 방문 신청 후 공카드 수령

- 비용: 9,000원(분실 재발급하는 경우만 농협에 지불)

- 기능: 전자 출결, 현금카드, 도서관 이용, 학내 건물 출입, 마이비 교통카드

- 신분증과 공카드를 가지고 본부 1층 종합서비스센터(N10-106)에서 재발급 신청

- 학생증 즉시 수령

5. ISIC(국제학생증) 발급

대상: 어학연수 및 관광 목적으로 외국을 방문하는 재적생 및 타 대학교 학생

절차: 개인종합정보시스템 국제학생증 신청 배너를 통해 신청하고 종합서비스센터 방문 수령

유효기간: 발급일로부터 12개월

6. 종합서비스센터 이용 시설 : 컴퓨터 12대, 스캐너 1대, 무료증명발급용 프린터 1대

7. 기타 문의

- 업무시간: 09:00 ~ 18:00 (월요일 ~ 금요일)

- 본부 1층 종합서비스센터(N10-106) 방문

- 종합서비스센터 전화: ☎ 043-261-3305 ~ 8

학생증 발급신청

서 류 명

제출부수

제 출 기 간

제출장소

비 고

학생증 발급신청서

(다기능스마트카드)

1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기간 및 입학식 이후

소속대학

(학부)행정실

제출서류

학생증발급신청서 1부

개인(신용)정보수집·이용·제공동의서

[상품서비스안내용, 금융거래설정용

각 1부] 2

신분증 사본(앞·뒤) 1부

학생증(다기능스마트카드) 주요 기능

- 도서관 출입 및 자리배석 시스템, 도서 대출, 전자 출석, 출입 통제, 현금 카드, 교통 카드 기능

신입생 도서관 이용안내(☎ 043-261-2885, 2888)

1. 도서관 이용시간

- 자료실 및 분관

구 분

평 일

토요일

대출실

주제자료실

학기중

09:00~20:00

09:00~13:00

방학중

09:00~18:00

-

정기간행물실

연 중

09:00~18:00

-

전자정보실

인터넷학습실

연 중

09:00~17:30

09:00~17:50

의학도서관

연 중

09:00~18:00

-

법학도서관

학기중

09:00~18:00

수요일: 09:00~20:00

-

방학중

09:00~18:00

과학기술도서관

학기중

09:00~20:00

09:00~13:00

방학중

09:00~18:00

-

일요일, 법정공휴일은 휴실

- 열람실

구 분

이 용 시 간

비 고

중앙도서관

05:00~24:00

제1, 2열람실 교대 24시간 운영

형설관

05:00~24:00

시험기간 24시간 개방(층별 교대 운영)

과학기술도서관

08:00~22:00(평일)

시험기간 24시간 개방, 방학기간 휴실

설,추석 당일은 휴실

2. 신입생 도서관 이용 방법

- 학생증이 발급되기 전까지 신분증으로 도서관 서비스 이용 가능 : 도서 대출 및 전자정보실 이용 등

- 학생증이 발급되기 전까지 1층 제1열람실, 제2열람실을 개방하여 좌석표 없이 이용 가능

3. 도서관 서비스

- 도서대출 서비스 (대출실 ☏ 261-2888)

구 분

책 수

기 간

비 고

학 부 생

5권

10일

대출기간

연장 1회 가능

대 학 원 생

10권

30일

자료대출방법 : 도서관 홈페이지 통합검색 → '청구기호'를 메모한 후, 소장 위치로 이동 이용하고자 하는 자료 찾아 1층 자동대출기에서 본인 학생증으로 자료 대출

자료반납방법 : 1층 자동반납기에서 직접 반납 (도서관 운영시간 외에는 로비 무인자동반납기 이용)

- 전자책 서비스 (정보기획팀 ☏ 261-2894)

- 희망도서 신청 서비스 (수서팀 ☏ 261-2885)

- 우선정리도서 신청 서비스 (정리팀 ☏ 261-2886)

- 도서예약 서비스 (대출실 ☏ 261-2888)

4. 홈페이지 주소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http://cbnul.chungbuk.ac.kr

- 도서관 스마트폰 웹페이지 : http://mcbnul.chungbuk.ac.kr

- 의학도서관 홈페이지 : http://medlib.chungbuk.ac.kr

- 법학도서관 홈페이지 : http://lawlib.chungbuk.ac.kr

- 과학기술도서관 홈페이지 : http://scilib.chungbuk.ac.kr

국제교류본부 어학강좌 안내(☎ 043-261-3214(회화)/3332(토익))

1. 외국어특강

영어회화 및 제2외국어를 우수한 교수진과 함께 단계별로 학습

- 영어회화, 영작문 등 : 매일 1시간 혹은 주3회 학습

- 방학중 집중 영어회화 : 방학 중 매일 3시간씩 원어민교수와 집중 영어학습

- 1:1 클리닉 : 학습자 맞춤형으로 1:1 혹은 1:다 강의

- 제2외국어 강좌 : 스페인어, 프랑스어, 일본어 등 학습

2. OIS SPEC-UP(신입생 영어특별반)

전공분야에 진입하기 전 비교적 시간적 여유가 있는 신입생 시기부터 영어의 중요성을 일깨워 기초영어(영문법, 구조, 청취)를 학습한 후 토익/토플/OPIc 및 영어회화를 단계별로 학습

- 코스

A코스 : 오프라인 8개월 + 온라인 3개월

B코스 : 오프라인 6개월 + 온라인 6개월

C코스 : 오프라인 4개월 + 온라인 9개월

D코스 : 온라인 12개월

- 단계별·수준별 학습, 수강생 학습계획에 따라 과정 선택가능

기초영어 / 토익(입문+중급+실전) / 영어회화(기초+중급) / 토플(입문+기초) / OPIc(입문+중급) /

TOEIC Speaking(입문+중급)

- 학습 방향 및 목표

사회에서 요구하는 어학능력의 최소 요건 달성

목표점수 : TOEIC-750점 / IBT TOEFL-82점 / TOEIC Speaking Level 6

실용영어 능력향상 [Speaking / 영어회화 학습]

어학능력의 중요성 부각 및 학습태도 능력향상

- 강좌특징

1:1 멘토링을 통한 지속적인 성적, 출석 관리 시스템 및 Level별 수업에 맞게 담당 선생님이 직접 지도하는 스터디그룹

개인 공강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학과 활동, 동아리 활동, 수업 등에 최대한 지장을 받지 않으며 꾸준히 어학실력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

본교수강, 타 대학과 연계한 교차수강, 동영상 강좌, 연기(Holding) 등 학기별로 개인 상황에 따라 수강방법 선택 가능

- 수강방법

국제교류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등록

개인 공강 시간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수강(일일 4time~5time 동일강사/동일진도)

- 문의처

외국어특강 : 국제교류본부 156호 외국어교육부(043-261-3214/3291)

토익특별반 : 국제교류본부 254호 어학상담실(043-261-3332/264-4332)

- 홈페이지 :

보건진료원 이용 안내(☎ 043-261-2921~4)

1. 이용시간

구분

업무내용 및 업무시간

주요업무

요일

시간

비고

진료실(2921)

진료 및 상담

~

09:30-17:00

약국(2922)

투약

~

09:30-17:30

치료실(2924)

외상치료, 주사처치

~

09:30-17:30

검사실(2923)

각종병리검사,

체성분검사

~

09:30-17:30

체성분검사는 온라인 예약시 기다리지 않음

접수(2922)

접수 및 수납

~

09:30-17:30

안정실

~

09:30-17:30

2. 진료안내

- 접수 : 진료를 받고자 하는 경우, 학생은 학생증으로 접수하여야 합니다.

- 진료실 : 진료의사가 내과적인 질환 등에 대한 상담과 진료를 합니다.

- 약국 : 진료실에서 진료을 받은 경우, 수납 후 약국에서 처방전에 의한 조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치료실 : 외상치료 및 주사처치

- 임상병리검사실 : 보건진료원에서 실시하는 각종 건강검사와 진료 후 처방에 따른 생화학검사 (간기능, 신장기능, 혈당, 지질 등), B형간염검사, 혈액형 검사, CBC 10종과 유린 10종

3. 2015년 1,3,5학년 학부 학생 정기건강검진

- 검사는 공복상태로 하여야함(검사 전날 밤 10시 이후 물이외의 음식물 섭취 금함)

- 검사일정

검사일

검사대학

3. 09

인문대, 공대

3. 10

사회대, 전자정보대, 자율전공학부

3. 11

자연대, 농생대, 융합학과군

3. 12

경영대, 생활대, 약대

3. 13

사범대, 수의대, 의대

- 검사장소 : 신학생회관 2층 보건진료원

- 검사항목 : 흉부 X-선, 혈압측정, 신체계측, 비만도, 소변검사, 혈액검사(빈혈, B형간염, 간기능, 신장기능, 혈당, 콜레스테롤), 우울증검사(설문지)

- 검사결과 확인 : 검사 4주후 종합정보시스템 개인정보 및 충북대학교 모바일 서비스 인트라넷에서 건강검사 결과 조회

장애지원센터 지원사항 안내(☎ 043-261-3566,3565)

1. 교수·학습지원 서비스

지원내역

내 용

신 청 기 간

신청방법

비 고

우선수강신청제도

일반 수강신청 전 우선수강

신청

일반신청 1주전

장애지원센터

신입생

학과 일괄신청

학점등록제

1학점이상 15학점이내 지정비율만큼 등록금 감액납부

일반신청 1주전

장애지원센터

학습지원 협조요청

권고 안내문 발송

개강전 교수님께 학생의 특성 및 요구 등을 설명 지원요청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장애지원센터

방문 상담 및 신청

희망학생에 한해

센터장 명의로

발송

장애학생 도우미지원

이동, 생활지원도우미

대필도우미

수화,문자통역 도우미

전공 및 영어,수학 튜터

장바구니 수강신청 기간 및 일반수강신청기간

종합정보시스템/장애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방문 신청

신입생 도우미

지원 관련 상담

필수.

학습기자재 지원

보조공학기기 및 학습

기자재대여

수시

장애지원센터

방문 신청

- 장애학생 도우미지원은 장애등급 3급까지 지원(4급 및 기타 사유 발생시 지원 가능).

- 청각장애학생의 경우 속기지원 및 원격교육속기 지원, 수화통역 가능(예산 및 인력범위 내)

- 관련서류 제출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장애지원센터로 문의 (☏ 043-261-3566,3565 FAX 043-261-3567)

2. 장애학생 신입생오리엔테이션

- 단대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전 장애학생 별도 오리엔테이션 실시

장애학생의 특성 및 욕구 파악, 학부모상담을 통한 개별 지원계획 수립 및 선후배 대면식, 캠퍼스 안내 및 지원 제도 설명

- 기간 : 별도 통보

3. 장애학생 지원 사항

- 학생생활관 우선선발 : 학생생활관

장애학생 및 중증 장애학생 생활관 도우미 학생

- 국제교류원 강좌 할인(50%): 국제교류원(단, 1:1 맞춤식 영어교육 프로그램 할인 제외)

대상 : 센터 등록 장애학생

등록방법 : 장애지원센터 등록 후(복지카드 확인) 국제교류원 강좌 등록

- 장애학생학생회 자치 활동지원

취업 및 학습 동아리 운영지원

- 취업 및 자기관리 프로그램 운영 : 별도 공지

4. 센터 위치 및 안내

- N2동 1층 101호

- 센터 개방시간 09:00~19:00(학기중 월 ~ 금)

- 문의 장애지원센터 043)261-3566, 3565

기초대학수학이수 안내(☎ 043-261-3932, 2015, 3940)

우리 대학교에서는 신입생들의 수학(數學) 기초학력을 제고하여 교양 및 전공과목 학습 이해를 도모하고자 신입생 중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학영역 성적이 일정수준 이하인 학생에게 교양과정의 기초대학수학을 반드시 이수하도록 필수화 하고 있으니 해당 학생은 필히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기초대학수학이수대상자 선정대상 모집단위 현황

대학명

모 집 단 위 명

자연과학대학

전 모집단위

공과대학

전 모집단위

전자정보대학

전 모집단위

농업생명환경대학

환경생명화학과,식물의학과,원예과학과,축산학과,식품생명공학과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2. 『기초대학수학이수 대상자

자연과학대학, 공과대학, 전자정보대학, 농업생명환경대학(환경생명화학과,식물의학과,원예과학과,축산학과,식품공학과), 사범대학(수학교육과) 학부 신입생 중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학(수학A형,B형) 성적이 일정수준 이하인 학생

3. 선정 방법

2015학년도 대학입학 일정이 완료된 후 이수대상자 선정위원회에서 합격자들의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학영역(수학A형,B형) 백분위 성적을 근거로 해당자 선정

대상 학생에게 개별 연락 예정

4. 이수 대상자 처리

- 이수대상자로 선정된 학생들은 기초대학수학선 이수 후 수학’,‘수학Ⅰ‧Ⅱ’이수가능

-수학Ⅰ’과목이 기 신청된 경우 수강 취소 후 기초대학수학필히 선 이수

5. 기타 사항은 기초교육원(261-3932,3940) 또는 학사과(261-2015)로 문의

국어와 작문이수 안내(☎ 043-261-2090, 3932 )

우리 대학교에서는 대학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능력 배양 및 표현력 향상 등을 위하여 국어와 작문반드시 이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글쓰기 방법에 대한 이론을 학습하고, 다양한 유형의 글쓰기 실습과 첨삭 과정을 통해 글쓰기 능력을 함양하기 위하여 학과별로 지정된 강좌를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1. 『국어와 작문교과목 개요

본 교과목은 다음의 세 가지를 목표로 한다.

- 첫째, 다양한 글을 읽고 그 내용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독해 능력을 기른다.

- 둘째, 대학 공부에 꼭 필요한 논리적인 글을 쓸 수 있는 글쓰기 능력을 배양한다.

- 셋째, 대중 앞에서 자신의 주장을 효율적으로 펼칠 수 있는 발표 능력을 기른다.

2. 『국어와 작문이수 방법

- 학과별 지정 강좌제로 운영된다. 지정반 외의 강좌를 수강할 시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학과에서 지정해 주는 강좌를 이수하기를 권장한다.

- 1학년 때 필수적으로 수강해야 하는 기초교양과목이다. 대학생활에서 요구되는 보고서 작성 및 발표 활동의 기반이 되기 때문에 1학년 때 기초를 튼실하게 다져두어야만 한다.

학내 웹메일 및 무선랜(Wi-Fi) 이용안내(☎ 043-261-2117, 2119)

1. 학내 웹메일 이용

우리 대학에서는 @chungbuk.ac.kr 이라는 메일 주소를 이용한 웹메일을 제공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은 이용 절차를 통해 학교 웹메일을 이용할 수 있다.

- 이용 절차

. 웹메일 홈페이지로 이동 후 [회원가입]

[학교 홈페이지]

[웹메일 홈페이지]

나. 학번 인증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시 사용되는 학번/비밀번호로 인증을 받은 뒤,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다. 회원 가입

회원가입시 주의사항

- 아이디는 반드시 영문자로 시작해야 한다.

- 비밀번호는 영문/숫자/특수문자 3가지를 혼합해 9자 이상 사용해야 한다

2. 학내 무선랜(Wi-Fi) 이용

우리 대학 구성원들에게 학내 캠퍼스 전 구간(일부 음영구간 발생)에서 무선랜(Wi-Fi) 사용을 제공중이며, 이용절차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하고 이용이 가능하다.

- 이용 절차

. 종합정보시스템에서 무선인터넷 신청

아이디는 학번으로 고정이며, 패스워드는

휴대폰에서 설정 할 때 필요하므로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나. 휴대폰 설정 방법은 무선랜 홈페이지(http://wlan.cbnu.ac.kr/main4.html)에서 휴대폰 기종에 맞는 설정방법으로 Wi-Fi를 설정해 이용한다.

휴대폰 설정 방법

[기타 설정방법]을 선택

휴대폰 기종에 맞는 [PPT파일로 보기]연다

휴대폰을 설정한다

대학 직장예비군대원 신고 안내(☎ 043-261-2956∼7)

충북대학교(대학원)에 복학 및 신입학, 편입학, 재입학하는 재학생에 대해 군복무를 필한 자를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예비군대원 신고를 받고 있습니다. 군복무를 마친 예비군은 반드시 대학(원) 휴.복학 시행 안내와 같은 방법으로 예비군대원 신고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고대상 : 군복무를 마치고 복학, 신(편)입학, 또는 재입학하는 학생.

학생예비군에 대한 특혜 : 신고자는 학생신분보호자로서 훈련시간 단축의 혜택(학교예비군에 편성된 학생예비군은 1년에 8시간만 이수)을 받게 되고, 미신고자는 혜택없이 동원훈련(28시간) 및 동미참훈련 (36시간 & 20시간)이 지역예비군중대에서 실시.

2. 훈련시기 및 장소 : 1학기 신고 및 편성된자는 하계휴가 기간동안에 하고, 2학기 신고자(7월 신고자부터)는 보충훈련시기인 11월에 청원예비군훈련장에서 실시됩니다.

참고로 학기중 훈련<5월중실시>은 제한된 인원에 한해 지원신청서를 접수받아 실시합니다.

3. 신고절차 및 방법

가. 복학생 : 복학 신청기간에 학생 본인이 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종합정보시스템에 로그인 한 후 예비군대원 신고를 입력하면 신고가 완료되고, 또한 인터넷 복학 및 수강신청시 복학 및 수강 신청 작성을 마침과 동시에 곧예비군대원 신고 팝업창이 열리면 대신고서에 관련사항을 입력하면 됩니다.

나. 신(편)입생, 재입학생 : 신(편)입, 재입학 직후(개학일 이후) 반드시 1주일이내에 예비군연대로 직접 방문하여 신고서 작성.

4. 예비군신고 취소 및 조치

가. 취소사유 : 1). 복학생이 복학신청했다가 곧바로 복학취소 및 다시휴학하려고 예상하는 경우, 또한 종합민원실에 최종적으로 승인을 받지 아니한 경우

2). 예비군복무를 마친자 또는 제2국민역으로써 군복무를 면제받은자는 제외.

나. 조치사항 : 위와 같은 학생이 이미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예비군신고가 됐을 경우에는 즉시

예비군연대로 전화하여 신고 접수여부를 확인한 후 취소 조치를 해야 합니다.

예비군연대본부 : ☎) 261-2956~7, 2917 Fax) 274-9684

5. 신고 시 유의사항

가. 주소 : 주민등록지 주소(복학전 예비군으로 편성된 지역예비군중대 주소지)를 명확히 기재하고, 분동인 경우(예 : 복대1동 또는 복대2동)에는 분동 주소까지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주민등록번호, 군번, 계급, 주특기(주특기는 사병만 기재, 장교출신은 병과란에 기재)

다. 역종 : 예비역은 현역으로 복무를 마치고 예비역으로 전역한 자 및 상근예비역(육, 해, 해병)과 승선근무예비역(해군)을 말하고, 보충역은 기초군사교육을 받은 보충역의 병은 그대로 보충역 예비군(육군)이다.

라. 전화번호 : 보호자 집 전화번호본인 휴대전화번호를 빠뜨리지 않고 기재바람(긴급 국가비상소집시 연락 가능하게 하기 위함)

마. e-mail 주소 : 본인에게 수신 가능한 e-mail 주소를 작성하여 주십시오(병무청 병력동원소집통지서전달키 위함)

기타 신고 시 의문사항은 예비군연대전화(261-2956~7)로 문의하기 바랍니다.

학사안내 담당부서 및 전화

담 당 업 무

안 내 부 서

전화번호(043)

비 고

입학전형관리

입학과

261-2008~9

(FAX : 261-3184)

성적 등 학적관리

학사지원과

261-2012~3

수강신청

학사지원과

261-2015~6

등록금

재무과

261-2047, 2043

동아리, 학생회 관리

학생과

261-2019~22

성적장학금,특별장학금,법정면제장학금

학생과

261-2027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기초생활수급자, 저소득층성적우수자

학생과

261-2028

학자금대출

학생과

261-3888

장애학생 담당

장애지원센터

261-3565~6

병사업무

예비군연대

261-2956~7

휴학복학, 학생증, 각종 증명서 발급

종합서비스센터

261-3305~8

취업 관련업무 전반

취업지원본부

261-3554~5

보건진료

보건진료원

261-2921~4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대처

양성평등상담소

261-3425

학생생활관 관리

본관

261-2926, 3193

양성재

261-3674, 3675

유학생생활관

261-3675, 2931

양진재

261-2932

단과대학

인문대학

261-2084~6

제1행정실

사회과학대학

261-2174~6

제2행정실

자연과학대학

261-2234~6

제3행정실

경영대학

261-2324~6

제4행정실

공과대학

261-2364~7

제5행정실

전자정보대학

261-2386, 3203

제5행정실

농업생명환경대학

261-2504~7

제6행정실

사범대학

261-2644, 2646

제7행정실

생활과학대학

261-2698, 2759

제7행정실

수의과대학

261-2393, 2394

제8행정실

의과대학

261-2834, 2836

제8행정실

충북대학교 홈페이지 - 입학정보

http://ipsi.chungbuk.ac.kr

충북대학교 안내

1. 충북대학교 오는길

교통별

출발지

도착지

목적지

고속버스

강남, 동서울, 상봉,

대구, 부산, 광주

청주고속버스터미널

* 거리 : 약 4

* 택시요금 : 약 5,000원 정도(10분)

* 시내버스 : 시내요금(충북대 정문 하차)

시외버스

전국

청주시외버스터미널

* 거리 : 약 4

* 택시요금 : 약 5,000원(10분)

* 시내버스 : 시내요금(충북대 정문 하차)

철 도

전국

조치원역(경부선,호남선)

청주역(충북선)

오송역(KTX)

* 거리 : 약 15내외

* 시내(좌석)버스 : 시외요금(충북대 정문 하차)

개인차량

전국

1. 청주I.C(경부고속도로)청주시내방향충대정문4거리(우회전)충북대

2. 서청주I.C(중부고속도로)솔밭공원사거리(우회전)공단5거리(좌회전)

충대정문4거리(우회전)충북대

3. 남청주I.C(우회전)청주시내방향(직진)미평4거리(좌회전)

충북대병원(좌회전)충북대

2. 약 도

3. 캠퍼스 안내도

범 례

동번호

건물명

동번호

건물명

동번호

건물명

동번호

건물명

N1

정문

E1-2

사범대학강의동

E12-3

실험동물연구지원센터

S17-6

양성재(등용관)

N2

범학전문대학원

E2

개신문화관

S1-1

자연과학대학본관

S17-7

양성재(관리동)

N3

테니스장 관리사

E3

제1학생회관

S1-2

자연과학대학

S18

승리관(운동부합숙소)

N4

산학협력관

E4-1

실내체육관

S1-3

제3본관

S19

중앙연구소

N5

평생교육원

E4-2

운동장본부석

S1-4

자연대2호관

S20

제3법학관(첨단바이오연구센터)

N6

고시원

E4-3

보조체육관

S1-5

자연대3호관

S21-1

농업전문창업센터

N7

형설관

E5

123학군단

S1-6

자연대4호관

S21-2

임산가공공장

N8

보육교사교육원

E6

특고변전실

S2

전산정보원

S21-3

농업과학기술센터

N9

언어교육관, 보육교사 교육원

E7-1

의과대학

S3

구 약학대학 강의동

S21-4

농대 강의동

N10

대학본부

E7-2

임상 연구동

S4-1

약학대학본관

S21-5

농대 실험동

N11

공동실험실습관

E7-3

의과대2호관

S4-2

약학연구동

S21-6

건조실

N12

중앙도서관

E8-1

공학관

S5-1

농장관리실

S21-7

온실(특용식물학과)

N13

경영학관

E8-2

합동강의동

S5-2

농장관리실창고

S21-8

온실(식물자원학과)

N14

인문사회관(강의동)

E8-3

건설공학관

S6-1

자연대온실 1

S21-9

온실(식물의학과)

N15

사회과학대학본관

E8-4

제1공장동

S6-2

자연대온실 2

S21-10

온실(산림학과)

N16-1

인문대학본관

E8-5

제2공장동

S7

동아리동

S21-11

온실(원예과학과)

N16-2

미술관

E8-6

토목공학관

S8

야외공연장

S21-12

온실(원예과학과)

N16-3

미술과

E8-7

공대공학관

S9

박물관

S21-13

온실창고

N17-1

개성재(수위실)

E8-8

공학지원센터

S10

차고

S21-14

온실(1)

N17-2

개성재 관리동

E8-9

신소재재료실험실

S11

동아리동

S21-15

온실(2)

N17-3

개성재(진리관)

E8-10

제5공학관

S12

쓰레기 처리장

S21-16

온실(3)

N17-4

개성재(정의관)

E9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

S13

목공실

S21-17

온실(4)

N17-5

개성재(개척관)

E10

학연산공동 교육관

S14

제2학생회관

S21-18

온실(5)

N17-6

계영원

E11-1

목장창고

S15

제1본관

S21-19

넷트하우스

N18

법학관

E11-2

우사

S16

본부창고

S21-20

온실관리동

N19

제2본관

E11-3

목장관리사

S17-1

양성재(지선관)

S21-21

동위원솟ㄹ

N20-1

생활과학관

E11-4

건조창고

S17-2

양성재(명덕관)

S21-22

농기계공작실

N20-2

생활과학대학부설보육교사교육원부속어린이집

E11-5

동물자원개발센터

S17-3

양성재(신민관)

S21-23

농기계실습실

N21

은하수식당

E12-1

수의과대학 2호관

S17-4

양성재(수위실)

S21-24

농대부속건물

E1-1

사범대학실험동

E12-2

수의과대학 및 동물의료센터

S17-5

양성재(청운관)

장학금 신청서 (신입생)

신청자

대학

학과

학번

성명

연락처

휴대폰

장학금 입금계좌

(학생 본인)

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신청

장학금

복지장학금

희망(장애인) 장학생 ( )

(장애등급 : 1급~3급, 청각장애 : 1급~4급)

특별장학금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국제규모대회 수상자 ( )

교 실시 전국고교생 문예백일장 입상자 ( )

본교 실시 전국고교생 자연과학탐구캠프 입상자 ( )

새터민(북한이탈주민) 및 자녀 ( )

법정면제장학금

국가유공 교육보호대상자 ( )

위와 같이 장학금을 신청합니다.

2015년 3월 일

신청인 (인)

붙임 1. 통장사본 1부.

2. 관련(증빙)서류 1부.

충북대학교 총장 귀하

학생증(다기능스마트카드) 발급신청서

실명확인

책임자

신입생편입생용(농협충북대출장소 신청용)〕(일련번호 : )

(※)

성 명

주민등록번호

-

주 소

우편번호 ( )-( )

자택 ( )( )( )

H P ( )( )( )

대학학과

충북대학교 대학(원) 학과(부)(군)

학 번

예금거래

신 청

(※)

서명 또는 인감

. . . 변경

사용안내

1. 비밀번호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사후등록을 원칙으로 합니다.

따라서 통장 및 학생증 카드의 비밀번호는 학생증 수령 후 농협에 방문하여 본인이 직접 사후등록 한 뒤 이용 가능합니다. (단, 입금은 비밀번호 등록 전에도 가능)

2. 본 예금은 무통장 금융상품입니다. 학생증에 현금카드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므로 ATM기/CD기/365코너

에서 학생증으로 입출금 및 이체 거래가 가능하며, 이밖에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텔레뱅킹을 별도 로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본 학생증(다기능스마트카드) 배부 시, 통장무통장 금융상품이므로 별도로 배부되지 않으며, 통장이 필요하신 분농협충북대출장소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을 하시면 통장을 발급해 드립니다.

대학원 신입생 중 농협충북대출장소 개설 계좌가 있는 경우 기존 계좌로 연결 발급

작성시 유의사항

“※”표시 란은 반드시 기재하고, 대학원생(원)표시하여야 함.

신분증 사본은 앞·뒷면을 A4용지에 복사하여 본 신청서 뒷장에 첨부하여야 함.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활용동의서 2부 필히 작성 제출

본인은 학생증(다기능스마트카드)을 용도 외 사용하지 않을 것을 서약하며, 예금 및 금융서비스 이용에 있어 예금거래기본약관예금별약관전자화폐회원약관현금카드회원약관해당 금융서비스약관이 적용됨을 승인하고 다음과 같이 학생증 및 전자화폐현금카드발급 및 예금거래를 신청합니다.

(※ 해당 약관은 영업점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동 신청서를 작성하고 서명한 학생은 학생증(다기능스마트카드) 발급용 개인정보열람을 승인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2015 년 월 일 신청인 (인서명)

위 학생은 본 대학(원) 학생으로서 학생증(다기능스마트카드) 발급대상자임을 확인함.

확인자 : 대학(학부) 행정실 (인서명)

농협중앙회충북대출장소장 귀하

---------------------------------------------------------------------------------

(일련번호 : )

사 진

사진은 최근 촬영한

반명함판(3× 4㎝)

사진으로 하고 부착시

이물질이 묻지 않도록

하십시오.

(사진뒷면에 학과,학번,

성명 기재후 부착)

대 학(원) :

전체에 풀칠하여

부착 하십시오

테이프 부착 금지

학과(부)(군) :

학 번 :

주민등록번호 :

성 명 :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상품서비스 안내용)

[농업협동조합중앙회] 귀중

귀 회가 상품서비스 안내 등을 위하여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수집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개인정보보호법제15조 제1항 제1호, 제17조 제1항 제1호, 제22조 제3항, 제23조 제1호, 제24조 제1항 제1호,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32조 제1항, 제33조 및 제34조에 따라 본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에 본인은 귀 회가 아래의 내용과 같이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수집이용 또는 제공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금융)거래라 함은 은행업무(여신, 수신, 외국환, 전자금융 등), 겸영업무(신탁, 펀드, 공제, 신용카드 등),

부수업무(보증, 팩토링, 대여금고, 보호예수 등)와 관련된 거래를 의미합니다.

1. 수집 이용에 관한 사항

수집 이용

목적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경품지급, 사은행사 등 고객의 편의 제공

고객 만족도 조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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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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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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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공에 관한 사항

제공받는 자

제휴업체 등에 대한 제공

제휴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체: 마이원, 농협유통, 티켓링크 등

수탁업체에 대한 제공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를 위한 마케팅업체: 효성ITX(주), (주)U-base

사은행사 관련 이벤트업체: (주)세이브코리아, (주)컬처앤컬처스, (주)씨네포유 등

고객 만족도 조사를 위한 리서치업체: 나이스 R&C(주)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휴업체 등에 대한 제공: 제휴 상품서비스의 홍보 및 판매 권유

수탁업체에 대한 제공: 각 수탁업체별 위탁업무의 수행

제공할 개인(신용)정보 항목

개인식별정보:성명,주민등록번호고유식별정보,국적,직업,주소전자우편 주소전화번호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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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에 관한

사항

제공대상 업체,이용목적,제공대상 항목의 세부적인 내용은 본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회는 위 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위 홈페이지에 변경 내용을 게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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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신용)정보는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 철회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보유·이용됩니다. 해당 (금융)거래 종료 후에는 위에 기재된 이용 목적과 관련된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이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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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감정보: [사상신념, 정치적 견해, 건강 등]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

본인은 본 동의서의 내용을 이해하였으며, 신용정보 수·이용제공에 관한 고객권리 안내문에 관하여 자세히 설명을 듣고 수령하였습니다.

년 월 일

성명: 서명 또는 (인)

(주민등록번호 : - )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금융거래 설정용)

[농업협동조합중앙회] 귀중

귀 회와의 (금융)거래와 관련하여 귀 회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수집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개인정보 보호법제15조 제1항 제1호, 제17조 제1항 제1호, 제23조 제1호, 제24조 제1항 제1호,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32조 제1항, 제33조 및 제34조에 따라 본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에 본인은 귀 회가 아래의 내용과 같이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수집이용 또는 제공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금융)거래라 함은 은행업무(여신, 수신, 외국환, 전자금융 등), 겸영업무(신탁, 펀드, 공제, 신용카드 등),

1. 수집 이용에 관한 사항

수집 이용 목적

■ (금융)거래관계의 설정 여부 판단

■ (금융)거래관계의 설정·유지·이행·관리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 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등

수집 이용할 항목

본 동의 이전에 발생한 개인(신용)정보도 포함됩니다.

[필수적 정보]

개인식별정보:성명,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국적,직업,주소·전자우편 주소·전화번호 등 연락처

(금융)거래정보:상품종류,거래조건(이자율,만기,담보 등),거래일시,금액 등 거래설정 및 내역정보

전자금융 : 이용자ID,이체한도,접속로그,쿠키,접속IP,이용정지기록 등(전자금융 거래에 한정)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여신성 거래에 한정)

신용능력정보: 재산·채무·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신용도판단정보: 연체, 대위변제, 대지급, 부도, 관련인 발생사실 등

기타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를 위한 상담, 채권관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선택적 정보]

개인식별정보 외에 거래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

주거 및 가족사항, 거주기간, 세대구성, 결혼여부 등

보유 이용 기간

위 개인(신용)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금융)거래 종료일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단, (금융)거래 종료일 후에는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및 본회의 리스크 관리업무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동의 거부 권리 및 부동의시 불이익

위 개인(신용)정보 중 필수적 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는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필수적이므로, 위 사항에 동의하셔야만 (금융)거래관계의 설정 및 유지가 가능합니다. 위 개인(신용)정보 중 선택적 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는 거부하실 수 있으며, 다만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금융거래 조건 등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집 이용

동의 여부

귀 회가 위와 같이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수집·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필수적 정보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

선택적 정보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

고유식별정보

동의여부

귀 회가 위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본인의 고유식별정보를 수집·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

민감정보

동의여부

귀 회가 위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본인의 민감정보를 수집·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민감정보: [사상신념, 정치적 견해, 건강 등]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

2. 제공에 관한 사항

제공받는 자

신용정보집중기관신용조회회사 및 신용정보제공이용자에 대한 제공

신용정보집중기관 : [전국은행연합회, 여신금융협회 등]

신용조회회사 : [코리아크레딧뷰로(주), NICE신용평가정보(주) 등]

신용정보제공이용자 : 농업협동조합법에 의한 조합

수탁(제휴)업체에 대한 제공

위 개인(신용)정보의 처리수탁업체: 농협자산관리(주), 농민신문사, 협동기획, 등

본회는 수탁업체에게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할 경우, 업무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제공하며, 해당업체의 추가 변경 및 제공 목적의 세부적 내용은 본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신용정보집중기관신용조회회사 및 조합에 대한 제공

본인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

수탁(제휴)에 대한 제공

‣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등에 필요한 경우로서 위탁받은 업무의 수행

제공할 개인(신용)정보 항목

신용정보집중기관신용조회회사 및 조합에게 제공되는 개인(신용)정보의 항목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

수탁(제휴)에 대한 제공되는 개인(신용)정보의 항목

수집이용에 동의한 정보 중 위탁업무 목적달성을 위해 필요한 정보에 한함

본 동의 이전에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도 포함됩니다.

제공받은 자의 개인(신용)정보 보유·이용 기간

개인(신용)정보는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 철회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동의 철회 또는 제공된 목적 달성 후에는 위에 기재된 이용 목적과 관련된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이용됩니다.

동의 거부 권리 및 부동의시 불이익

위 개인(신용)정보의 제공에 관한 동의는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필수적이므로, 위 사항에 동의하셔야만 (금융)거래관계의 설정 및 유지가 가능합니다.

제공 동의여부

귀 회가 위와 같이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

고유식별정보

동의여부

귀 회가 위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본인의 고유식별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

민감정보

동의여부

귀 회가 위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본인의 민감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민감정보: [사상신념, 정치적 견해, 건강 등]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

본인은 본 동의서의 내용을 이해하였으며, 신용정보 수·이용제공에 관한 고객 권리 안내문에 관하여 자세히 설명듣고 수령하였습니다.

년 월 일

성명: 서명 또는 (인)

(주민등록번호 : - )

부수업무 (보증, 팩토링, 대여금고, 보호예수 등)와 관련된 거래를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