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CBNU Open Campus 전공체험 프로그램 신청서 | (00고등학교) | ||||||
<신청 시 참고내용 > □ 입학설명회 신청 시, 설명회 진행 후 해당학과로 이동 예정입니다. □ 전공체험프로그램은 2시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이동시간포함) □ 프로그램은 전공특강, 전공체험, 재학생멘토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오전, 오후 가능 프로그램을 확인해 주세요. □ 신청학과에 신청인원을 작성해 주세요(학과별 최소인원20명, 윤리교육과 제외) □ 신청하신 학과가 안될 경우를 대비하여 예비학과를 기재해주세요(예비1,예비2,예비3) □ 신청서 작성 후 cktjsal4241@cbnu.ac.kr로 메일 보내주세요. |
|||||||
구분: 오전 또는 오후 | 신청일자: 23 . . .( ) | ||||||
신청자: | 연락처: | ||||||
순번 | 학과 | 프로그램 내용 | 오전 | 오후 | 수용인원 | 신청인원 | 비고 |
1 | 국어국문학과 | ○ [특강]국어국문학과 전공 | ○ | ○ | 30명 | 금요일, 방학운영가능 | |
○ 재학생멘토링 | |||||||
2 | 영어영문학과 | ○ [특강]통번역실습 체험 | ○ | X | 25명 | 월,화,금 가능 | |
○ 동시통역 및 번역체험 | |||||||
3 | 독일언어문화학과 | ○ [특강] 독일언어문화학과 전공 | ○ | ○ | 25명 | 방학운영가능 | |
○ 재학생멘토링 | |||||||
4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 [특강]프랑스어 아뜰리에(프랑스어 회화 및 문화배우기) | X | ○ | 20명 | 원어민강사 | |
○ 재학생멘토링 | |||||||
5 | 러시아언어문화학과 | ○ [특강] 러시아는 어떤나라일까? 러시아문화길라잡이특강 | ○ | ○ | 25명 | ||
○ 마트료시카 인형만들기 | |||||||
6 | 철학과 | ○ [특강]철학과 전공 | ○ | ○ | 30명 | 방학운영가능 | |
○ 재학생멘토링 | |||||||
7 | 사학과 | ○ [특강]사학과 전공 | ○ | ○ | 30명 | ||
○ 재학생멘토링 | |||||||
8 | 고고미술사학과 | ○ [특강]고고미술사학과 전공 | ○ | ○ | 30명 | 금요일, 방학운영가능 | |
○ 재학생멘토링 | |||||||
9 | 행정학과 | ○ [특강]행정학과 졸업하면 우리는 무엇을 할까요? | ○ | ○ | 20명 | ||
○ 재학생멘토링 | |||||||
10 | 경제학과 | ○ [특강]알기쉬운 경제학 | ○ | ○ | 20명 | ||
○ 재학생멘토링 | |||||||
11 | 수학과 | ○ [특강][특강] 수학전공 이해하기 - 수학 전공의 학문적 분류, 산업수학이란? 미래전망과 비전 |
○ | ○ | 50명 | ||
○ 오일러 지표를 활용하여 다면체 관찰하기 | |||||||
12 | 미생물학과 | ○ [특강] 미생물과 유전공학적 이용 | ○ | ○ | 20명 | 수요일 오후, 금요일 가능 | |
○ 클로닝 벡터의 전기영동 | |||||||
13 | 지구환경과학과 | ○ [특강]지구과학분야의 미래전망과 북한자원개발 | ○ | ○ | 40명 | ||
○ 산사태 발생 메커니즘의 이해 및 실험 | |||||||
14 | 경영학부 | ○ [특강]경영학의 이해 | ○ | ○ | 40명 | ||
○ 재학생멘토링 | |||||||
15 | 경영정보학과 | ○ [특강]경영정보학 소개 | ○ | ○ | 40명 | ||
○ 재학생멘토링 | |||||||
16 | 화학공학과 | ○ [특강]화학공학의 이해 | ○ | ○ | 20명 | ||
○ 조별실험실 순회, 재학생멘토링 | |||||||
17 | 건축공학과 | ○ [특강] 건축공학의 이해와 미래 | ○ | ○ | 20명 | ||
○ 구조물 모형을 통한 지진에 안전한 구조물 만들기 | |||||||
18 | 환경공학과 | ○ [특강]환경공학과 전공 | ○ | ○ | 25명 | ||
○ 실험실투어 | |||||||
19 | 공업화학과 | ○ [특강]공업화학과 전공 | X | ○ | 25명 | ||
○ 키트를 이용하여 나일론 합성 및 랩투어 | |||||||
20 | 도시공학과 | ○ [특강]우리가 도시공학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 ○ | ○ | 30명 | ||
○ 개인형 이동장치 및 자율주행차량 시뮬레이터 체험 | |||||||
21 | 정보통신공학부 | ○ [특강]4차 산업혁명과 미래 사회 | ○ | ○ | 25명 | ||
○ 아두이노를 이용한 LED전광판 만들기 | |||||||
22 | 지능로봇공학과 | ○ [특강]지능로봇공학과 전공 | ○ | ○ | 20명 | ||
○ 실험실 투어, 자율주행플랫폼 차량 주행 시연 | |||||||
23 | 식물자원학과 | ○ [특강]식물자원학과 전공 | ○ | ○ | 30명 | ||
○ 실험실 및 학과 시설견학 | |||||||
24 | 축산학과 | ○ [특강]배아의 발생과 생명공학 기술의 응용 | ○ | ○ | 20명 | ||
○ 포유동물 생식세포 및 발생과정의 이해 | |||||||
25 | 산림학과 | ○ [특강]산림학과 전공 | ○ | ○ | 30명 | 화,목,금 가능 | |
○ 아보리스트 “트리클라이밍” 체험 | |||||||
26 | 환경생명화학과 | ○ [특강]환경생명화학과 전공 | ○ | X | 25명 | ||
○ 1안) 화학으로 보는 스마트팜/2안) 농약 및 잔류분석에 대한 이해 | |||||||
27 | 식물의학과 | ○ [특강]내 꿈은 식물의사 | ○ | ○ | 20명 | ||
○ 실험실 투어 | |||||||
28 | 화학교육과 | ○ [특강]중등화학실험 | ○ | ○ | 20명 | ||
○ 달걀수소폭탄실험 | |||||||
29 | 수학교육과 | ○ [특강]인공지능과 수학 | X | ○ | 30명 | ||
○ 수학교육과 진로탐색, 교구를 활용한 수학체험 활동 | |||||||
30 | 교육학과 | ○ [특강]교육학과 졸업하면 어느 과목 선생님이 되는 거에요? | ○ | ○ | 25명 | ||
○ 재학생멘토링 | |||||||
31 | 윤리교육과 | ○ [특강]윤리교육과 전공에서 공부-진로와 교사 | X | ○ | 15명 | ||
○ 재학생멘토링 | |||||||
32 | 식품영양학과 | ○ [특강]식품영양학과 교육과정 및 진로 | ○ | ○ | 24명 | ||
○ 식품환경에서 발견되는 식중독균 | |||||||
33 | 아동복지학과 | ○ [특강]아동복지학 전공 소개 및 진로탐색 | ○ | ○ | 20명 | ||
○ 충북대학교 부속어린이집, 장애지원센터 견학(체험) | |||||||
34 | 의류학과 | ○ [특강]의상 디자인 | ○ | ○ | 20명 | ||
○ 1안) 일러스트 도안에 패션잡지 2안) 색연필을 활용한 의상 디자인 실습 |
|||||||
35 | 주거환경학과 | ○ [특강]주거와 실내디자인 트렌드 | ○ | ○ | 20명 | ||
○ Sweet Home 3D로 거주자 특성을 반영한 공간 구성 | |||||||
36 | 소비자학과 | ○ [특강]Flex하게 Flex하다 | ○ | ○ | 30명 | ||
○ 재학생멘토링 | |||||||
37 | 디자인학과 | ○ [특강]AI시대와 디자인 | ○ | ○ | 20명 | 월,화,수 오후 불가능 |
|
○ AI시대를 리드할 디자이너 | |||||||
총 신청인원 | 0 |
2023년 CBNU Open Campus 전공체험 프로그램 신청서 | (한국고등학교) | ||||||
<신청 시 참고내용 > □ 입학설명회 신청 시, 설명회 진행 후 해당학과로 이동 예정입니다. □ 전공체험프로그램은 2시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이동시간포함) □ 프로그램은 전공특강, 전공체험, 재학생멘토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오전, 오후 가능 프로그램을 확인해 주세요. □ 신청학과에 신청인원을 작성해 주세요(학과별 최소인원20명, 윤리교육과 제외) □ 신청하신 학과가 안될 경우를 대비하여 예비학과를 기재해주세요(예비1,예비2,예비3) □ 신청서 작성 후 cktjsal4241@cbnu.ac.kr로 메일 보내주세요. |
|||||||
구분: 오전 | 신청일자: 23 . 4. 10.( 월 ) | ||||||
순번 | 학과 | 프로그램 내용 | 오전 | 오후 | 수용인원 | 신청인원 | 비고 |
1 | 국어국문학과 | ○ [특강]국어국문학과 전공 | ○ | ○ | 30명 | 금요일, 방학운영가능 | |
○ 재학생멘토링 | |||||||
2 | 영어영문학과 | ○ [특강]통번역실습 체험 | ○ | X | 25명 | 예비1 | 월,화,금 가능 |
○ 동시통역 및 번역체험 | |||||||
3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 [특강]프랑스어 아뜰리에(프랑스어 회화 및 문화배우기) | X | ○ | 20명 | 20 | 원어민강사 |
○ 재학생멘토링 | |||||||
4 | 철학과 | ○ [특강]철학과 전공 | ○ | ○ | 30명 | 방학운영가능 | |
○ 재학생멘토링 | |||||||
5 | 사학과 | ○ [특강]사학과 전공 | ○ | ○ | 30명 | ||
○ 재학생멘토링 | |||||||
6 | 고고미술사학과 | ○ [특강]고고미술사학과 전공 | ○ | ○ | 30명 | 금요일, 방학운영가능 | |
○ 재학생멘토링 | |||||||
7 | 행정학과 | ○ [특강]행정학과 졸업하면 우리는 무엇을 할까요? | ○ | ○ | 20명 | ||
○ 재학생멘토링 | |||||||
8 | 경제학과 | ○ [특강]알기쉬운 경제학 | ○ | ○ | 20명 | 20 | |
○ 재학생멘토링 | |||||||
9 | 지구환경과학과 | ○ [특강]지구과학분야의 미래전망과 북한자원개발 | ○ | ○ | 40명 | ||
○ 산사태 발생 메커니즘의 이해 및 실험 | |||||||
10 | 경영학부 | ○ [특강]경영학의 이해 | ○ | ○ | 40명 | 30 | |
○ 재학생멘토링 | |||||||
11 | 경영정보학과 | ○ [특강]경영정보학 소개 | ○ | ○ | 40명 | ||
○ 재학생멘토링 | |||||||
12 | 화학공학과 | ○ [특강]화학공학의 이해 | ○ | ○ | 20명 | ||
○ 재학생멘토링, 조별실험실 순회 | |||||||
13 | 도시공학과 | ○ [특강]우리가 도시공학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 ○ | ○ | 30명 | 25 | |
○ 개인형 이동장치 및 자율주행차량 시뮬레이터 체험 | |||||||
14 | 환경공학과 | ○ [특강]환경공학과 전공 | ○ | ○ | 25명 | ||
○ 실험실투어 | |||||||
15 | 공업화학과 | ○ [특강]공업화학과 전공 | X | ○ | 25명 | ||
○ 키트를 이용하여 나일론 합성 및 랩투어 | |||||||
16 | 정보통신공학부 | ○ [특강]4차 산업혁명과 미래 사회 | ○ | ○ | 25명 | 25 | |
○ 아두이노를 이용한 LED전광판 만들기 | |||||||
17 | 지능로봇공학과 | ○ [특강]지능로봇공학과 전공 | ○ | ○ | 20명 | 20 | |
○ 실험실 투어, 자율주행플랫폼 차량 주행 시연 | |||||||
18 | 식물의학과 | ○ [특강]내 꿈은 식물의사 | ○ | ○ | 20명 | ||
○ 실험실 투어 | |||||||
19 | 축산학과 | ○ [특강]배아의 발생과 생명공학 기술의 응용 | ○ | ○ | 20명 | 20 | |
○ 포유동물 생식세포 및 발생과정의 이해 | |||||||
20 | 환경생명화학과 | ○ [특강]환경생명화학과 전공 | ○ | X | 25명 | ||
○ 1안) 화학으로 보는 스마트팜/ 2안) 농약 및 잔류분석에 대한 이해 | |||||||
21 | 식물자원학과 | ○ [특강]식물자원학과 전공 | ○ | ○ | 30명 | ||
○ 실험실 및 학과 시설견학 | |||||||
22 | 산림학과 | ○ [특강]산림학과 전공 | ○ | ○ | 30명 | 화,목,금 가능 | |
○ 아보리스트 “트리클라이밍” 체험 | |||||||
23 | 화학교육과 | ○ [특강]중등화학실험 | ○ | ○ | 20명 | 20 | |
○ 달걀수소폭탄실험 | |||||||
24 | 수학교육과 | ○ [특강]인공지능과 수학 | X | ○ | 30명 | ||
○ 수학교육과 진로탐색, 교구를 활용한 수학체험 활동 | |||||||
25 | 교육학과 | ○ [특강]교육학과 졸업하면 어느 과목 선생님이 되는 거에요? | ○ | ○ | 25명 | ||
○ 재학생멘토링 | |||||||
26 | 윤리교육과 | ○ [특강]윤리교육과 전공에서 공부-진로와 교사 | X | ○ | 15명 | ||
○ 재학생멘토링 | |||||||
27 | 식품영양학과 | ○ [특강]식품영양학과 교육과정 및 진로 | ○ | ○ | 24명 | ||
○ 식품환경에서 발견되는 식중독균 | |||||||
28 | 아동복지학과 | ○ [특강]아동복지학 전공 소개 및 진로탐색 | ○ | ○ | 20명 | ||
○ 충북대학교 부속어린이집, 장애지원센터 견학(체험) | |||||||
29 | 의류학과 | ○ [특강]의상 디자인 | ○ | ○ | 20명 | 20 | |
○ 1안) 일러스트 도안에 패션잡지 2안) 색연필을 활용한 의상 디자인 실습 |
|||||||
30 | 주거환경학과 | ○ [특강]주거와 실내디자인 트렌드 | ○ | ○ | 20명 | ||
○ Sweet Home 3D로 거주자 특성을 반영한 공간 구성 | |||||||
31 | 소비자학과 | ○ [특강]Flex하게 Flex하다 | ○ | ○ | 30명 | ||
○ 재학생멘토링 | |||||||
32 | 디자인학과 | ○ [특강]AI시대와 디자인 | ○ | ○ | 20명 | 20 | 월,화,수 오후 불가능 |
○ AI시대를 리드할 디자이너 | |||||||
총 신청인원 | 220 |